참...나...

넋두리 2016. 11. 10. 08:40

요즘 전세계적인 정치권의 특징이라면 특징... 여론조사랑 맞지 않는 결과... 얼마전 울나라 총선도 그랬고... 이번 미국 대통령 선거도 그렇고... 이제 정치꾼들은 여론조사를 믿고 깝치다가는 떡될 가능성이 점점 늘어나는 상황이다... 숨은 뜻까지 헤아려야 하는 상황이니께... 정치하는 쉑휘덜은 아주 머리 아프겠구나..


암튼... 다들 큰일 났다고 걱정들 하는데... 내 생각은 뭐... 더이상 나빠질게 있나? 음... 있겠구나... 그래두... 어쨌든 항상 모든 일들은 생각했던거 보다는 나쁘지 않게 느껴질 만큼... 우리 모두 면역력을 갖추고 있지 않나?


우리도 명박이랑 근혜를 이토록 오래 견디면서 이제서야 울나라를 바로 잡기 위해 들고 일어서고 있는데...

변화를 원했기 때문에 도날드를 선택했다고?


우리를 반추해보면 조금 더 이해가 쉽지 않을까 싶네... 우리도 나름 진보적이고 합리적인 정권을 두번 연속 선택하면서 민주주의와 사회적 안정감을 갖게 되었었다... 하지만 더 욕심이 났던 우리는 서울시에서 여러가지 문제가 있었지만 그래도 몇가지 눈에 띄는 결과를 내놓은 범죄자를 대통령으로 선택했었다...


딴거 엄따... 그저 경제가 활활 타올라서 먹고 사는데 아무 지장없는 그런 작은 바램으로... 비록 범죄자라는게 자명한 사실이었지만 그래도 나라살림은 잘 하겠거니 하고...


근데? 결과는? 40조를 4대강이니 뭐니 하면서 써재끼고 자원외교니 뭐니 하면서 우리 세금이 줄줄 세는데 보수언론이랑 수구꼴통 당에 현혹이 되서 또다시 우리는 바뀐애를 울나라 대표로 뽑아줬다... 부모를 일찍 잃어서 불쌍하다고?


이제 미국은 어떻게 될까... 음... 그딴거 관심없다... 아주 소시민적으로 나는 우리가 하는 일에 방해만 안되면 된다는 못난 생각을 해본다... 이미 방해가 벌어지고 있지만...ㅠㅠ 암튼... 이렇게 또 견뎌내겠지... 극복하겠지...


적어도 우리는 정신차리고 이번에 벌어진 울나라의 개같은 꼬라지를 빨리 바로잡는 일들을 이뤄내야겠다...


농담일른지 아님 정말 그런 우주의 기운(?!)이 있는지 몰라도... 병신량 보전의 법칙이란게 있단다... 울나라랑 혈맹이라는 미국 대통령이 병신이면 울나라 대통령은 좀 나았고 울나라가 병신이면 미국이 쫌 나았다는 뭐 그딴 자조섞인 넋두리...ㅠㅠ


혈맹은 혈맹이네... 국가적 멘붕도 이렇게 함께 하니께...ㅠㅠ

Posted by 성욱아빠
,